경기도 파주시 시청



[PEDIEN] 파주시새마을회가 영산수련원에서 ‘어르신 경로 위안 잔치’를 열고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보답하고, 문화·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해 정서적 안정과 지역사회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각 읍면동에서 추천받은 90세 이상 장수 어르신 1명과 80세 이상 독거 어르신 9명을 포함해 총 400여 명의 어르신과 내빈, 봉사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만난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며 즐거워했고,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어진 공연에서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명자 파주시새마을회장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삶이 오늘의 파주를 만든 소중한 역사”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존중받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은 지역사회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고 활력 넘치는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