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청년 행정 인턴십 마무리…미래 인재 육성 발판 마련

인쇄
기자




경기도의회 년도 2차 청년행정인턴 우수활동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경기도의회가 2025년 2차 청년행정인턴 우수활동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하며 4개월간의 인턴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인턴십에는 총 17명의 청년들이 참여하여 도의회 각 부서에서 의정 현안 조사, 정책 분석, 행정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경험했다.

이들은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 동안 경기도의회의 의정 활동을 지원하며 실질적인 행정 경험을 쌓았다.

수료식에서는 인턴들이 직접 참여한 우수사례 발표회가 진행되어, 각자의 성과와 성장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턴들은 5분 내외의 발표를 통해 자신들이 수행했던 업무와 그 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어진 수료증 수여식에서는 임채호 의회사무처장이 참석하여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성장을 응원했다.

임 사무처장은 “지난 4개월 동안 청년행정인턴들이 보여준 성실함과 열정이 경기도의회에 큰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평가하며, “도의회에서의 경험이 앞으로 중요한 기회를 잡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행정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청년행정인턴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청년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