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유통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성료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 및 서비스 질 향상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유통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대전광역시 제공



[PEDIEN] 대전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이 유통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도매시장의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맞춰 종사자들의 고객 응대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18일, 노은도매시장 청과물동에서 열린 교육에는 도매시장법인 임직원, 경매사, 중도매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도매시장 유통 거래 질서 확립, 고객 응대 역량 강화, 근골격계 질환 예방 스트레칭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도매시장 특성에 맞는 시청각 자료와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참석자들은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고객 응대 기법과 건강 관리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교육에서는 농수산물 유통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5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안용성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장은 “도매시장 거래 질서 확립과 유통 환경 변화에 따른 종사자들의 고객 관리 역량 강화가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유통 환경 변화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은 유통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도매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