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선 의원, 경기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도민 중심 정책 개선 공로 인정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 낭비 지적 및 정책 실효성 강화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조희선 의원 예산 실효성 도내 기업 육성 점검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조희선 경기도의회 의원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활약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받았다.

조 의원은 경기도 문화, 체육, 관광 분야 주요 사업의 예산 구조와 정책 실효성을 꼼꼼히 따져 도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기 컬처패스' 사업을 예로 들며 예산 집행률에만 치중하는 형식적인 평가 관행을 비판했다. 중앙정부 사업과의 중복, 낮은 도민 참여율, 시·군의 소극적인 참여 등 구조적인 문제점을 지적하며 예산 확대보다 정책 효과 검증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DMZ다큐멘터리영화제 감사에서는 도내 기업의 계약 금액 비중이 낮고 수의계약에 편중된 구조적인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했다. 조 의원은 도내 기업이 단순 용역에 머무르지 않도록 내부 지침 마련과 실질적인 개선 조치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조 의원은 행정사무감사가 단순 지적에 그치지 않고 정책 개선으로 이어지는 과정임을 강조하며, 도민이 체감하지 못하는 사업과 지역에 도움이 되지 않는 예산 구조는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 앞으로도 문화, 체육, 관광 정책이 보여주기식 성과에 머물지 않고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감시와 대안 제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