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이민옥 서울시의원이 제17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이 의원이 지역 경제 활성화, 문화 인프라 확충, 행정 투명성 제고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 해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공헌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지역 현안 해결 성과와 정책 실효성이 주요 평가 기준이다.
이 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서울시 일자리정책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 지역 일자리 창출 기반을 강화했다.
또한 서울특별시 작은도서관 진흥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시민의 문화 접근성을 확대하고 생활문화 인프라를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서울특별시 가사노동자의 고용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가사노동자의 노동환경 개선과 고용안정을 위한 정책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이 의원은 서울특별시 행정사무의 공공위탁 및 대행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서울시 행정사무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는 데 힘썼다.
'서울살림포럼'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SH공사 공공성 강화방안과 서울시 공약평가 정책 연구를 주도하여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이민옥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온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어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현재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서울시 주요 경제정책과 예산 심의를 담당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