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 20주년 기념 정기연주회 성료

학생들의 아름다운 선율, 시민들과 함께 감동을 나누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 정기연주회 개최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이 20일,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주년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는 학생들이 지난 1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학생과 시민이 함께 즐기는 문화 행사로 기획됐다.

연주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1부에서는 'Orchestra Story'의 현대적인 선율과 'Cello Concerto in B Minor'의 깊은 감성이 어우러졌다.

2부에서는 'Concerto No.2 D Major, K.314'가 희망찬 분위기를 연출하고, 'The Planets'는 웅장한 스케일로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이번 연주회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진행되어 클래식 음악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연주곡에 대한 배경 설명과 감상 포인트를 제공하여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학생교육문화회관 정은남 관장은 “이번 연주회가 학생들의 노력의 결실을 보여주는 무대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클래식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열정적인 연주에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은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문화 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