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 광산구 21개 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을 합쳐 1만 8500여 포기의 김장 김치를 나누는 따뜻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는 광산구 내 돌봄 이웃 2885세대, 223개 경로당, 54개 복지시설에 전달되어 훈훈함을 더했다.
각 동별로 특색 있는 김장 나눔 활동이 펼쳐졌다. 신흥동에서는 주민과 사회단체가 ‘나눔드림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무를 활용해 김장을 담갔고, 첨단2동에서는 12개 사회단체와 전국고용서비스협회 광주광역시지회가 협력하여 김장 김치를 지원했다.
평동에서는 지사협, 통장단, 적십자봉사회, 주민자치회가 함께 김장을 담가 돌봄 이웃과 경로당에 전달했으며, 월곡2동과 도산동에서도 각각 지사협, 통장단, 주민자치회가 힘을 모아 김장 김치를 나누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송정1동 지사협 또한 돌봄 이웃과 홀몸 어르신,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자발적인 성금 모금과 후원 물품 지원, 그리고 김장 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민관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따뜻한 나눔의 온기가 겨울 내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