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AI 기반 '하이코칭' 시스템 구축으로 교원 역량 강화 나선다

데이터 기반 맞춤형 코칭 시스템으로 교사 주도 성장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교육청, 교원 성장 패러다임 바꾸는 ‘하이코칭’구축 시동 (경기도교육청 제공)



[PEDIEN] 경기도교육청이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 '하이코칭' 통합 지원 시스템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미래 교육 환경에 발맞춰 교사 스스로 역량을 진단하고, 인공지능이 맞춤형 학습 경로와 연수를 추천하는 새로운 시스템이다.

지난 8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추진지원단, 개발 업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보고회가 개최됐다.

'하이코칭'은 교원 역량 지원의 시작, 높은 전문성 추구, 인공지능 기반 다중 성장을 의미하는 '하이'와 자기 코칭, 동료 코칭, 인공지능 코칭을 포괄하는 '코칭'의 합성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홍보 영상 상영, 추진 경과 보고, 구축 계획 발표 등이 진행됐다.

임태희 교육감은 하이코칭 시스템이 교원 전문성을 높이는 핵심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데이터 기반 교육·행정 전환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하이코칭' 시스템을 통해 교사들이 데이터 기반으로 스스로 역량을 진단하고 성장하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하이코칭' 교원역량 통합지원 시스템은 2026년 6월 정식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