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교육청이 학생들의 주도적인 꿈 설계와 미래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2025년 하반기 진로교육협의회를 개최하고, 2026년 경기진로교육 정책 수립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는 진로교육법과 경기도교육청 조례에 따라 설치된 자문기구로, 경기진로교육 정책 수립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협의회는 교육청 관계자를 비롯해 경기도의회 의원, 대학교수, 교장, 교감 등 진로교육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에서는 2025년 하반기 경기진로교육 주요 추진 실적 보고와 함께 '꿈it다' 시스템 안내 및 고도화 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교육공동체 만족도 조사 결과 공유와 더불어 2026 경기진로교육 정책 수립에 대한 심도 있는 자문이 이루어졌다.
차미순 도교육청 지역교육국장은 학교, 가정,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 성장 중심의 진로교육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초등 진로교육 지원 확대와 '꿈it다'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세상과 학생을 잇다! 학생의 미래가 있다!'라는 새로운 비전을 실현할 것을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의 진로 탐색과 성장 경험을 지원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학교와 지역 사회의 협력을 통해 미래교육 기반 진로교육 체제를 더욱 견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