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교 안전 책임관 재난 대응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교 관리자 대상, 재난 상황 대처 능력 향상 목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시교육청, ‘학교안전책임관 역량강화 연수’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광주시교육청이 학교의 재난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학교안전책임관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8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광주 지역 학교의 교장, 교감, 행정실장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광주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진행되었으며, 학교 재난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교 현장의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광주시교육청은 각 학교의 장을 학교안전책임관으로, 교감과 행정실장을 부책임관으로 지정하여 재난 안전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사 일정으로 인해 기존 연수에 참여하지 못한 책임관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광주대학교 송창영 교수가 강사로 초빙되어 학교 관리자의 재난 안전에 대한 책임과 역할, 그리고 재난 발생 시 대처 자세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송 교수는 학교 안전사고 보고 체계를 상세히 안내하고, 재난 발생 시 ‘학교재난상황관리시스템’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전파 및 피해 상황 보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재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학교안전책임관을 중심으로 모든 학교 구성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번 연수가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안전 책임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