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수능 실채점 결과 반영한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 개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 제공…1대 1 집중 상담도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시교육청, 11일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광주시교육청이 수능 실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2026학년도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11일 교육연구정보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복잡해진 입시 환경 속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정시 지원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수능 지원자 증가, 의대 정원 변화, 첨단학과 증원 등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며, 학교폭력 조치사항이 대입에 반영되는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설명회에서는 광주진로진학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올해 수능 결과 분석, 정시 지원 기본 이해, 주요 대학 전형 분석 등 핵심 정보를 제공한다.

수도권 및 호남권 대학의 전형은 물론, 의치약계열 지원 전략까지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19일부터 23일까지 교육연구정보원에서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대 1 집중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진학전문교사들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상담 희망자는 11일부터 17일까지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설명회 참석이 어렵거나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빛고을 꿈트리 진로진학상담 밴드에서 24시간 온라인 상담도 제공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정시모집은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에 불안할 수밖에 없다”며, “수험생들이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