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신규 임용 예정 공무원 대상 공직 적응 연수 실시

학교 현장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 역량 강화 목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신규 임용예정자 ‘공직적응·실무역량 강화’연수 운영 (경기도교육청 제공)



[PEDIEN]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이 신규 임용 예정 공무원들의 성공적인 공직 생활 시작을 돕기 위해 '신규 임용예정자 공직적응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에서 합숙 형태로 진행되며, 총 264명의 신규 임용 예정자가 참여한다.

디지털인재국 행정역량과와의 협업을 통해 마련된 이번 과정은 신규 공무원 맞춤형 교육 자료를 활용하고, 공직 적응을 돕는 '입직준비 꾸러미'를 제공하여 교육생들의 빠른 적응을 지원한다.

특히, 경기도교육청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하이러닝 기반 맞춤형 학습 지원 체계, 인공지능 서·논술형 평가 시스템, 디지털 플랫폼 기반 학교 업무 혁신 정책 등 디지털 정책 이해 과정을 연수에 포함하여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높인다.

연수 1주 차는 공직자의 기본 자세, 청렴 윤리, 행정 문서 작성 등 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초 역량 함양에 집중한다. 동료와의 관계 형성 및 소통 협력 활동을 통해 조직 적응력을 높이는 데에도 힘쓴다.

2주 차에는 '신규 공무원 특화 교육자료'를 바탕으로 지출, 계약, 급여, 물품, 전산, 시설 등 직렬별 필수 실무 교육이 진행된다. 학교 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장은 이번 연수가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 기본기를 다지고 학교 현장에서 즉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경기 교육 디지털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여 교육 현장의 변화에 발맞춰 성장하는 행정 전문가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