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교육청이 학생 참여 중심의 안전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공유에 나섰다.
지난 27일,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2025 학생안전교육자료 개발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공유회는 학교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천형 안전교육 자료를 널리 알리고, 실제 사례 공유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유회에는 도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사, 교육 전문가, 안전교육 연구·개발 참여 교사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실시간 방송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공유회에서는 2025 학생안전교육자료 개발 결과 발표,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안전교육 핵심 요소 안내, 학교급별 자료 개발 결과 공유 및 수업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학교 현장의 현실과 요구를 반영한 안전교육 실천 사례를 공유하며, 학생 안전 역량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자료 개발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에 개발된 '2025 학생안전교육자료'를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인 '하이러닝'에 학습 자료 형태로 탑재하여, 도내 학생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 스스로 위험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자료 개발 및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