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서울대 신종호 교수 초청 학부모 독서 특강 개최

문해력과 사고력 키우는 독서 교육, 학부모 역할 강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포스터 광주시교육청 서울대 신종호 교수 초청 학부모 독서 특강 개최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2월 1일, 서울대학교 신종호 교수를 초청하여 학부모 대상 독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오전 9시 40분부터 진행되며, '문해력과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 교육'이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종호 교수는 문해력, 학습 심리, 교육 평가 분야의 권위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EBS '미래교육플러스' 등 방송 출연과 저술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가정에서 자녀의 안정적인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문해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학부모의 역할이 제시될 예정이다.

광주 지역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1000명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11월 28일까지 QR코드 또는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다.

광주시교육청은 특강 당일 주차 공간이 협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문해력은 단순한 글 읽기 능력을 넘어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본 역량”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번 특강이 학부모들이 가정에서 효과적인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특강 외에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