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이주배경 유아 교육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교사 대상 맞춤형 연수 통해 다문화 포용 교육 실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주배경유아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교사 생활 (사진제공=충청남도교육청)



[PEDIEN] 충남교육청이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이주배경 유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교원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증가하는 이주배경 유아에 대한 교육 현장의 고민을 해소하고 모든 유아가 존중받는 포용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세계시민교육을 포함한 충남교육 중점 추진 과제에 대한 이해를 높여 교육과정 실행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천안, 아산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된 연수에서는 '이주배경유아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교사 생활'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 이해와 소통 방법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주배경 유아뿐만 아니라 학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 전략을 배우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주배경 유아가 많은 학급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실제 적용 가능한 교육 방법을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모든 유아가 차별 없이 존중받는 포용적인 교육 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