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광주시교육청이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해 NCS 기반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7일까지 광주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직업계고 2학년 학생 102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공업계열과 농상가사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실제 채용 단계를 반영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졸업생 선배의 특강을 통해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고 AI를 활용한 취업 전략, NCS 기반 자기소개서 첨삭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도왔다.
또한, NCS 기반 의사소통, 수리, 문제 해결 능력 중심의 필기전형 대비 실습과 PT 및 토론 면접 대비 실전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채용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강희지 학생은 “LH한국토지공사 입사가 꿈인데, 이번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 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방향과 방법을 알게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광주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직업계고와 공공기관 연결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실전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공공기관에 취업하는 꿈을 이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채용 변화에 발맞춘 실질적인 취업 교육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