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산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재능 발표회가 지난 7일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산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 뼘 키우기'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아이들의 숨겨진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 뼘 키우기'사업은 광산구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체험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물놀이, 칼림바, 합창, 젬베,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아이들은 그동안 지역아동센터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지역사회 돌봄 공동체 형성에 기여한 광산구 지역아동센터 모범 종사자와 어린이 10명에게는 광산구청장 표창이 수여됐다.
행사장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만든 그림, 공예품 등 5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판매됐다.
아이들의 창의적인 작품들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작품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기부될 예정이어서 더욱 의미를 더했다.
광산구는 앞으로도 광산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협력해 지역의 모든 아동이 건강하게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돌봄 환경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재능발표회가 아이들에게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동기부여가 되고 지역사회에는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