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 안전 점검 강화…디킨코스메틱 방문

인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 안전점검 강화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

시교육청은 6일, 지역 우수기업인 ㈜디킨코스메틱을 방문하여 현장실습생들의 근무 환경과 안전 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풀이된다.

이상돈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특별점검단은 ㈜디킨코스메틱의 안전보건 관리체계, 실습환경의 적절성, 학교-기업 간 협약 이행 여부, 학생 권익 보호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디킨코스메틱은 헤어 및 기초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 연계를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점검을 통해 기업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실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돈 부교육감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배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하며, “이번 현장실습이 취업으로 이어져 성공적인 사회 진출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관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전한 현장실습 지원과 취업 연계 강화를 위해 졸업 후 4년까지 성장을 지원하는 ‘인천형 직업교육 안심취업 10년 보장제’를 운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기업 모두가 만족하는 직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