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교감 대상 디지털 리더십 연수 성공적 마무리

인쇄
기자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_교_원_감_대상_실행중심_디지털_리더십_직무연수_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PEDIEN]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유·초·중등 교감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감 대상 실행 중심 디지털 리더십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학교 경영의 전문성을 높이고 소통과 협업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필요한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9월 9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4기에 걸쳐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참여자들이 선도적인 우수 기관을 방문해 디지털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학교 공간 재구성과 교육 활동 혁신 방안을 모색했다.

연수는 탐방, 체험,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학교 공간과 수업 혁신, 멀티모달 콘텐츠 체험, 피지컬 인공지능 기술 기업 탐방 및 특강, 실감형 콘텐츠 체험, 인공지능과 학교의 미래에 대한 논의, 디지털·인공지능 기반 교육환경 벤치마킹, 팀 네트워킹을 통한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 실습 등이 진행됐다.

특히 엑스와이지, 제물포AI융합센터, 리얼월드 등의 기업 및 기관 탐방은 최신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교감들이 학교 교육의 혁신 방향과 미래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연수 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96.5%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기업 및 기관 탐방을 통해 학교 공간 구성과 교수 학습 지원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던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박정행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장은 “이번 연수가 교감들의 인공지능 및 디지털 기술 활용 능력을 향상시켜 소통과 협업 중심의 학교 경영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