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시교육청이 광복 80주년과 제86회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해 '큰별쌤'최태성 강사를 초청, 역사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 앞서 광주시교육청은 광복회광주광역시지부, 광주광역시청, 광주지방보훈청과 공동으로 '제86회 순국선열·애국지사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학생, 교직원, 광복회 회원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석해 순국선열의 넋을 기렸다.
이어진 특강에서 최태성 강사는 '근현대사의 과정 및 원인, 앞으로 가야 할 길'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한국 근현대사의 주요 사건들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태성 강사는 EBSi와 이투스교육 등에서 한국사 대표 강사로 활동하며 tvN '벌거벗은 한국사', KBS 1TV '역사저널 그날'등 다양한 역사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역사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과거의 희생 위에 서 있는 오늘을 기억하고 미래를 향한 빛을 함께 밝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광주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역사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