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예고 기숙사 건립 추진 논의, 학생 중심 교육환경 조성 기대

김완규 의원, 경기도의회 간담회 통해 기숙사 건립 방안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완규_의원_고양예고_기숙사_건립_관련_간담회_개최 (사진제공=경기도의회)



[PEDIEN] 경기도의회 김완규 의원이 고양예술고등학교 기숙사 건립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의 주거 여건 개선과 안정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기숙사 건립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심홍순 의원,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고양예고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민간투자사업(BTO) 방식을 통한 기숙사 건립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김완규 의원은 예술계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 기숙사 건립이 단순한 편의시설을 넘어 교육의 연장선상에 있는 필수 기반시설임을 강조했다.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의원은 민간투자사업 추진 시 절차적 투명성과 재정 건전성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경기도교육청의 면밀한 검토를 당부했다. 고양예고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학교 문화 조성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완규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교육청 및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양예고 기숙사 건립을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며, 학생들의 더 나은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