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의융합교육원, '문화로 떠나는 세계 한 바퀴' 교재 발간…세계 시민 교육 앞장

인쇄
기자




표지 (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PEDIEN] 광주광역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이 학생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문화로 떠나는 세계 한 바퀴' 교재를 발간했다.

이 교재는 학생들이 세계 시민으로서 필요한 상호 존중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문화로 떠나는 세계 한 바퀴'는 베트남, 미국, 러시아, 독일 등 13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한다. 각 나라의 언어, 문화, 축제, 음식 등에 대한 정보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사말 배우기', '문화 퀴즈 풀기', '전통 게임' 등 학생 참여형 활동은 교실 안에서 세계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교재는 학교 현장에서 융합형 수업에 활용하기 쉽도록 A4 규격으로 제작되었으며, 학년별 수준과 교과 특성에 맞춰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은 이 교재를 지역 내 초등학교, 중학교, 특수학교 250여 곳에 배포하고, 교육원 누리집의 영어교육자료 코너에도 공개하여 교사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효광초등학교 박은영 교사는 “학생들이 교재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배우면서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진영 원장은 “'문화로 떠나는 세계 한 바퀴' 교재가 학교 현장에서 글로벌 문화 교육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사 연수를 통해 활용도를 높이고 글로벌 문화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