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주민자치 성과 공유회 개최…마을 변화 주도한 주민들 격려

이틀간 잔디광장, 로비, 대강당에서 풍성한 프로그램 진행…주민자치 역량 강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울특별시 중랑구 구청



[PEDIEN] 중랑구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낸 주민자치 성과를 공유하는 '주민자치 어울림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중랑구청 잔디광장, 1층 로비, 지하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주민자치 활동을 널리 알리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주민자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행사 기간 동안 주민자치회 활동 전시 및 체험 부스,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작품 전시회, 주민자치회 활동 사례 발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첫째 날에는 중랑구 16개 동 주민자치회가 참여하는 성과공유회가 열려, 주민자치 유공 표창, 활동 영상 상영, 동별 활동 사례 발표 등을 통해 올 한 해의 성과를 공유했다.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주민자치회 활동 소개, 망우역사문화공원 해설 홍보, 공예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운영되었다.

둘째 날에는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되어 수강생들이 라인댄스, 우쿨렐레, 하모니카 등 공연을 통해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또한, 1층 로비에서는 서예, 캘리그라피 등 자치회관 수강생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손으로 마을을 변화시킨 사례들이 모인 뜻깊은 자리였다"며 "주민자치회와 자치회관이 지역사회에서 소통과 협력의 구심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구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중랑구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자치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