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연수구가 지역 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한 핵심 조직인 제11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새롭게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3일, 연수구청 대회의실에서는 제11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40명에 대한 위촉식이 개최됐다. 이번 협의체는 지난 10기 협의체의 임기 만료에 따라 새롭게 구성되었으며, 15개 동의 공공위원장과 지역 사회보장 관련 기관, 단체, 시설 실무자, 그리고 복지 증진에 대한 열정을 가진 주민들로 구성되었다.
새롭게 출범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2년 동안 지역 내 사회보장 대상자 발굴, 서비스 연계 및 지원,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민관 협력 기반의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출범한 제11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큰 기대를 건다”라며, “보호가 필요한 주민들을 위한 촘촘한 복지망 구축과 운영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 구청장은 “지역 특성에 맞는 동별 특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구민 모두가 살기 좋은 행복한 연수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