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라틴아메리카 협력센터 심포지엄, 중남미 인프라 시장 진출 전략 모색

정부, 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 지원 위해 심포지엄 개최…시장 정보 공유 및 금융 지원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라틴아메리카 협력센터 심포지엄 포스터



[PEDIEN] 외교부가 2025년 11월 5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25 라틴아메리카 협력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심포지엄은 '대중남미 인프라 시장 진출 확대 방안'을 주제로, 우리 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중남미 시장 동향과 진출 정보 공유, 네트워크 구축 기회 제공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1세션에서는 변화하는 중남미 통상 환경이 우리 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중남미 인프라 시장 동향, 진출 경험 등이 공유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관련 기관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2세션에서는 중남미 인프라 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자금 조달 및 금융 지원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된다. 한국수출입은행 등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외교부는 이번 심포지엄이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우리 기업들이 중남미 진출 환경 변화를 파악하고, 최적의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틴아메리카 협력센터는 심포지엄 개최 외에도 시장 정보 공유, 기업 간담회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의 중남미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