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 교육감, 학생독립운동 기념일에 학생들 격려

인천비즈니스고 학생회와 함께 기념행사 참여, 학생 자치 활성화 지원 약속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제96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일’을 맞아 학생 격려 (사진제공=인천광역시교육청)



[PEDIEN]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제96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일을 맞아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열린 기념행사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인천비즈니스고 학생회가 주관했으며, 도 교육감은 학생들과 함께 학생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독립운동 기념일마다 학생회와 협력하여 기념행사를 기획하고, 학생들이 독립운동의 역사적 가치와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기념행사에서 인천비즈니스고 학생회는 등굣길에 떡을 나누며 기념일을 알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4행시 짓기 및 계기 교육 안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도 교육감은 학생들과 함께 등교 맞이에 참여하여 직접 간식을 나눠주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11월 3일이 단순한 기념일이 아닌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날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스스로 기념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모습에서 학생들의 주체적인 힘을 느꼈다고 전했다.

더불어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 자치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