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교사가 이끄는 교실 혁명'을 기치로 내건 '2025 중등 수업성장지원 전문가 양성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3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되었으며, 원주 오키드호텔에서 열린 워크숍을 끝으로 총 30시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실 수업의 질적 변화를 꾀하고, 미래 교육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연수에는 교사와 교육전문직원 40여 명이 참여하여 수업 및 평가 혁신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웠다. 참가자들은 교육과정 기반의 수업 및 평가 설계, 동료 교사 컨설팅 실습 등 실제적인 훈련을 받았다.
특히, 이번 연수는 수업 역량, 평가 역량, 컨설팅 지도 역량 강화를 목표로 설계되었다. 참가자들은 이론 학습뿐만 아니라 실제 사례를 분석하고, 동료 교사들과 함께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보였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양성된 전문가들이 학교 현장에서 수업 혁신을 주도하고, 교사 간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들의 활약이 미래 사회를 선도할 역량 있는 학습자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 주도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청-교육지원청-학교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깊이 있는 수업을 통해 공교육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