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서 라이브커머스…농가 판로 확대 지원

11월 1일, 8개 농가 참여…최대 50% 할인, 실시간 소통 판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천시 인터넷 실시간 판매방송인 라이브커머스 행사 진행



[PEDIEN] 사천시가 고물가 시대,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열리는 제17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현장에서 펼쳐진다.

농업벤처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라이브커머스에는 관내 8개 농가가 참여하여 농가별 대표 품목을 3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과일 와인, 매실액, 장류, 햅쌀, 새싹쌈, 토마토즙, 요거트 등 다양한 농산물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는 TV홈쇼핑과 달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채팅창을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시는 이번 행사가 단순 판매를 넘어 지역 농업인의 온라인 유통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인들은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은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다.

김성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천시 농업인들이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경쟁력을 갖추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판매에 대한 교육과 지원을 강화하여 사천 농산물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사천시청 노을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