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 교육감, 성인 문해 교육 특강서 'AI 시대, 읽걷쓰' 해법 제시

평생 학습 통해 학습력과 건강 함께 길러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성인문해교육 특강서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사진제공=인천광역시교육청)



[PEDIEN]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평생학습관에서 성인 문해 교육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 도 교육감은 AI 시대에 필요한 학습 능력과 건강을 동시에 키우는 방법으로 '읽걷쓰(읽고, 걷고, 쓰기)'를 제시하며 평생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천평생학습관은 인천시교육청 지정 최대 규모의 학력 인정 문해 교육 기관이다.

초등 및 중학 전 과정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 성인 문해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도 교육감은 특강에서 AI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꾸준한 학습과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읽고 걷고 쓰는 활동을 통해 학습 능력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습자들은 그동안 소홀했던 '읽걷쓰' 활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건강한 학습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생학습관은 앞으로도 문해 교육 학습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충 학습 기회 제공은 물론, 시화 작품 전시회 등을 통해 학습 성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학력 인정 문해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