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육군과 손잡고 직업계고 학생 간부 육성 지원

미래 육군 이끌 인재 육성 위해 직업 체험 및 맞춤형 상담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특별자치도 교육청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PEDIEN]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육군 인사사령부와 손을 잡고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육군 간부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군 간부'라는 안정적인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둔다.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나아가 국가에 기여하는 육군 간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교육청은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진로 선택 기회를 넓히고, 육군이 우수하고 역량 있는 부사관 인재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직업계고 재학생 대상 군 간부 직업 소개 및 모집 홍보 지원, 직업 체험 및 맞춤형 취업 상담 지원 등이다. 도교육청은 협약 내용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직업계고에 안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군 관련 학과를 운영 중인 동해상고, 춘천기계공고, 한국국방과학고 등에서는 학생들이 군 관련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 및 취업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