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새둥지마을, 김장 축제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

11월 1일, 김장 체험과 다채로운 문화 행사로 풍성한 축제 열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랑(愛) 나눔! 김장축제”... 경기도 연천 새둥지마을 (연천군 제공)



[PEDIEN]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구미리 새둥지마을에서 11월 1일, '사랑으로 나누는 김장김치와 문화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김장 체험을 넘어, 세대와 지역 간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방문객들은 김장 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통 먹거리 체험, 문화예술 공연, 전통놀이마당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축제의 핵심은 '나눔 한마당'이다. 방문객들은 직접 김치를 담그고, 일부는 가져가고 일부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긴다.

짚공예, 양말목 공예, 캘리그래피 등 다채로운 공예 체험과 달고나 만들기, 떡메치기, 가래떡 구워 먹기 등 먹거리와 놀이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힐링 농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이 김장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느끼고, 전통문화를 통해 소통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의 농촌 체험 자원과 문화예술 역량을 결합하여 농촌 문화축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김장 체험은 현장 예약으로 가능하며, 재료는 마을 측에서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 및 사전 신청은 연천새둥지마을 전화, 홈페이지,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축제가 가족 단위 방문객과 지역사회 모두에게 따뜻한 겨울맞이 나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