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남교육청이 미래 교육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정책 연구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립공주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연구로 여는 교육정책, 함께 만드는 충남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린 설명회는 정책 연구의 방향과 운영 체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연구 성과를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하여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육청과 지역 대학 간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설명회는 공주대 배지영 교수의 특강으로 시작해 2026 충남교육 정책 연구 안내, 교육 정책 현안 연구 사례 발표, 그리고 종합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의 요구를 사전에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정책 연구에 대한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정책 연구 성과가 행정과 학교 현장에 효과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학 협력 기반의 교육 정책 추진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책 연구 용역, 관학 협력 정책 연구, 교육 정책 현장 연구를 중심으로 연구 체계를 구축하여 교육 정책의 실천적 모델을 제시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충남 미래 교육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 정책의 완성은 현장의 공감과 연구의 실천에서 비롯된다”며, 충남 교육 발전을 위한 현장의 지혜와 열정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