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이 수원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 및 사고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공유학교 ‘서()로 독서나래’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약 세 달간 진행되며,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공감 능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서()로 독서나래’는 단순한 책 읽기를 넘어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또래 친구들과 생각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 온라인 환경을 활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프로그램은 수강 희망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학년별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3학년은 창의력을 높이는 ‘창의력 업(UP) 책놀이’를, 4학년은 문해력 강화를 위한 ‘문해력 업(UP) 독서&글쓰기’를 진행한다. 고학년인 5~6학년에게는 토론 중심의 ‘사고력 업(UP) 독서 하브루타’를 제공하여 심층적인 사고 훈련을 돕는다.
류영신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장은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다양한 생각을 접하고 스스로 사고의 폭을 넓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학습관 측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 및 독서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