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유아 흡연 예방 교실 참여기관 모집

만 3~5세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동화·퀴즈·신체활동 통해 흡연 위험 예방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서구청사(사진=대전서구)



[PEDIEN] 대전 서구는 이달 17일부터 24일까지 ‘유아 흡연 위해 예방 교실’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15일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담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게끔 돕고 성장기 흡연을 예방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참여 대상은 관내 만 3~5세 유아를 보육하는 소규모 어린이집·유치원 등 단체 기관이며 교육은 관저주민건강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동화구연 ‘노담밴드, 노스모킹별을 지켜줘’ △동화를 활용한 ‘노담 OX 퀴즈’△금연 공과 ‘파라슈트’를 활용한 각종 신체활동·동요·율동 등으로 구성돼, 아이들의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연계해 추진되며 가정에서도 금연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담밴드, 노스모킹별을 지켜줘’ 가정 학습 교재가 함께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서구보건소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유선 연락하면 된다.

서철모 구청장은 “흡연은 청소년기에 습관화되기 쉬우므로 조기 예방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면서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