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청소년의 날,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로 모여요

9~10일 청소년 역량 강화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계 청소년의 날,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로 모여요



[PEDIEN] 세종시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세계 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세계 청소년의 날은 지난 1999년 국제연합 제54차 총회에서 청소년의 세계 행동계획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매년 8월 12일로 제정됐다.

올해 주제는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와 그 너머를 위한 지역 청소년 행동’ 으로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이에 맞춰 다양한 체험 및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행사 첫날인 9일 청소년 세계 행동계획을 활용해 △청소년 진로코칭 △지구촌 키링 만들기 △여성청소년 인권퀴즈 △세종대왕 과학발명품 △마을사업제안 등 역량강화 체험부스 13곳을 운영한다.

10일에는 △청소년 인권영화 ‘우리들’ 상영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및 토론 △메타버스 청소년센터 체험부스 등 청소년 권리 증진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행사 참가는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청소년정보 누리집 ‘누리다’에서 확인하거나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오정섭 아동청소년과장은 “세계 청소년의 날을 맞아 시 유관기관과 청소년들이 함께 청소년의 날을 기념하고 의미를 되새겼으면 한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