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1월 15일~2월 6일 11개 과정 농업인 등 1300명 대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PEDIEN]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5일부터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업인 등 1,3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별 현장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벼 배 단감 한우 양봉 농업미생물 농업인안전&밭작물 감자 마늘&양파 토양 스마트농업의 이해 등 총 11개 과정에 총 18회로 구성됐다.

교육은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를 위해 주요 품목별 핵심기술 및 영농단계별 실천사항 등에 대한 전문교육과 농약안전사용교육, 가축방역 등의 공통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교육 참여는 사전신청 없이 현장 접수하면 되고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농업에 필요한 실용적인 지식 위주로 구성해, 한 해 농사를 설계하고 재배방법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농가 소득 향상에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외에도 품목별 전문농업기술교육, 울산그린농업대학, 예비 농업인을 위한 귀농⋅귀촌 교육, 도시농업교육,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 생활자원 과제실천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