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종시 아동돌봄 환경 변화와 지역아동센터 정책현안 과제′정책세미나 성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종시 아동돌봄 환경 변화와 지역아동센터 정책현안 과제′정책세미나 성료



[PEDIEN]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은 20일 원내 지하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세종시 아동돌봄 환경 변화와 지역아동센터 정책현안 과제’라는 주제로 12월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매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주관으로 열리는 정책세미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미래에 대한 전략적 대응과 정책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세미나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최선숙 사무총장이 ‘세종시 아동돌봄 환경 변화와 지역아동센터 정책현안 과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고 이후 세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미경 회장의 질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내빈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관련 현장 전문가와 공무원 등 약 40명의 방청객이 참여했다.

이날 주제강연에서 최선숙 사무총장은 강연에서“지역아동센터의 질적 향상과 표준화를 위한 일환으로 종사자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해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시설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미경 회장은 지정토론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대상이 절대빈곤층 아동에게 치우쳐 있어 낙인의 위험이 높으므로 이를 완화 및 해결하는 보편적 돌봄 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공공성을 높이는 것이 시급한 과제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먼저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정책 세미나는 아동 돌봄에 대한 수요가 높은 세종시의 특성상 아이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기 위해서는 학습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이 중요한데 이를 위한 지역아동센터의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정책 세미나의 의의를 설명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