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교육정책홍보 예산’ 무분별한 예산 편성 질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교육정책홍보 예산’ 무분별한 예산 편성 질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은 11월 27일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도 경기도교육비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 심의에서 교육정책홍보 예산에 대한 무분별한 감액과 증액된 예산에 대해 질타했다.

장윤정 의원은 청소년방송 운영에 대해 질의하면서 “이 사업의 목적은 청소년의 미디어 활용 역량 강화와 홍보 활동 지원을 통한 경기교육 양방향 소통 활성화”며 “작년대비 약 1억6천만원이 삭감되어 편성된 사유”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조목조목 질의했다.

또한, “콘텐츠 제작 여비는 단가가 올라가고 횟수는 줄어든 상황”이라며 “학생이 중심이 되어야 하는 청소년 방송 예산 편성 예산이 삭감됐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어서 “온라인 홍보와 콘텐츠 제작 예산 편성액에 대한 증액 사항과 빅데이터분석 예산이 2배이상 증액 됐다”며 정확한 예산내역에 대한 설명을 홍보기획관에게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 의원은 “홍보 역량 강화 교육에 대해 교육 물품 단가비를 작년 대비 5배가 늘어난 금액으로 책정 됐다”며 “홍보 관련 예산에 대해 전체적으로 정확하고 명확한 예산편성의 근거를 가지고 수립해야” 한다고 제언을 덧붙였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