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추석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시, 추석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운영



[PEDIEN] 부산시는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는 안전 의료 교통 관광 환경 등 분야별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안전 분야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 수칙, 연휴 기간 영락·추모공원 정상 운영 등을 안내한다.

의료 분야에서는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을 비롯해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처방, 구·군 선별진료소 운영 현황 등 코로나19 검사·치료 정보를 알려 시민들이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지역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 및 우회도로 현황도 안내해 안전한 이동이 가능하도록 한다.

특히 추석 연휴 중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는 시내 유료도로 8곳의 통행료가 면제되는 점도 안내할 예정이다.

관광 분야에서는 길어진 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전시프로그램 운영 정보가 안내된다.

부산박물관의 ‘추석엔? 뮤지엄크래프트’, 복천박물관의 ‘모순, 창과 방패’, 부산시립미술관의 ‘많은 사람들’ 전시 등과 부산현대미술관‘부산모카플랫폼_재료모으기’ 등의 운영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외에도 비짓부산에서 부산관광 정보를, 부산문화포털 다봄에서 공연·전시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구·군별 추석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과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추석 연휴를 만들어나간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 종식 이후 맞이하는 첫 명절에 가족, 친지들과 오랜만에 만나 즐겁고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우리시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알아가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