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드림스타트 가정 삶 활력 북돋아

정리수납 교육·마음치유 프로그램…여름방학 맞아 물놀이 지원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산구, 드림스타트 가정 삶 활력 북돋아



[PEDIEN] 광주 광산구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가정의 활력 넘치는 삶을 지원하고 있다.

광산구는 16일 송정동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8세대를 대상으로 ‘공간치유 가족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대상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가정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정리수납 교육, 마음치유를 병행하는 내용으로 마련됐다.

먼저 정리수납의 필요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실습 및 체험을 통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마음치유 시간에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가족 구성원 간 원활한 소통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앞서 지난 12일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나주 소재 ‘워터파크’에서 드림스타트 가정 189명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자들은 물놀이 안전수칙, 응급상황 시 대응 요령, 물놀이 예절 등을 사전 교육을 받고 ‘파도풀’, ‘워터롤러코스터’, ‘패밀리슬라이드’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이용하며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광산구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목표로 취약계층 아동에게 신체·건강·인지·정서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