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 3곳 선정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비 총 1500만원 후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 3곳 선정



[PEDIEN]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사회공헌센터는 4일 지자체 및 사회복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선정된 기관에 ‘2023년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2023년 하반기 사랑나눔실천 후원금 전달식’은 정부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과 관련해 공직사회부터 취약계층 지원 등 사랑나눔실천에 솔선수범해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장·차관급 이상 정무직 공무원의 연봉 10%의 기금을 통해 전국의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를 위해 생계·주거·교육·의료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 수행기관으로 상반기에 총 3가구 1,200만원 지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총 3가구 1,5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사랑나눔실천사업 지원금은 선정된 대상자가 필요로 하는 욕구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협의회에서는 사랑나눔실천 전달식을 통해 여름철 폭염 대비 대상자를 위한 폭염키트 6BOX도 전달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안전에 심혈을 기울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늘 힘써주시는 우리 시 사회복지 종사자분들께 감사하다 사랑나눔실천 배분사업에 선정된 가정은 새로운 삶의 희망을 갖기를 바란다 협의회도 지역사회복지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는 복지정책사업 연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