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공공기관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을 위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3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PEDIEN] 부산시는 오늘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부산지역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23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산시가 주관하며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총 22개 기관이 합동으로 참가해 채용계획을 안내하는 대규모 설명회로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채용설명회는 스타강사 ‘루멘’의 2023년 채용전략 특강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남부발전,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예탁결제원,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직원 취업성공기를 소개하는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기관별 상담부스에서는 실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이 취업준비생과 1:1 맞춤형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대학공동지원관을 운영해 참여 지역 대학생들에게 취업지도 등 편의를 제공하며 개인맞춤형 색 진단,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특히 오후 3시 모의 면접장에서는 부산시에서 운영하는 ‘지역인재 공공기관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중 선발된 20명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한 심층 모의 면접을 진행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혁신도시는 해양·금융·영화영상 분야에서 지역산업 성장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전 공공기관은 지역산업과 연계, 대학과의 협력, 지역인재 채용 등 지역 발전을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부산시 남정은 청년산학국장은 “앞으로도 이전 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해 지역의 인재가 부산에서 취업해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과 맞춤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