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위대한 울산 다시 만들기’아이디어 공모

울산시, 2023년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제안과제 공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울산광역시청



[PEDIEN] 울산시는 시민과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관 등이 함께 지역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위해 ‘2023년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제안과제’를 4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울산시민, 울산시 소재 기관, 단체, 사업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울산시 누리집 ‘울산소식’란에 올라온 게시글을 확인해 서식에 맞춰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지역의 고유한 이미지 만들기, 지역맞춤형 안전사업, 청년일자리 활성화, 정주여건 개선 및 인구유출 방지 등 울산의 여러 문제이며 공모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한다.

발굴된 제안과제 중 전문가 자문, 집행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5월 중 10개 내외 실행 의제가 선정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은 시민들이 더 많이 참여하고 관내 기관, 기업, 단체들이 가진 자원을 활용해 지역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지역의 실질적인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관내 기관, 단체, 기업들이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2021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지역 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나눔의 장, 폐아이스팩 재활용 방향기 제작, 폐목재를 활용한 공공디자인가구 새활용 등 9개 실행 의제를 추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