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전신문고 누리소통망 영상 제작 공모전 개최

‘안전신문고 홍보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주제 최우수상 50만원 시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울산광역시청



[PEDIEN] 울산시는 2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울산 거주 청소년 대상으로 ‘청소년 안전신문고 누리소통망 영상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의 안전 지식을 함양하고 안전 감수성을 높여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이다.

공모주제는 ‘안전신문고 홍보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으로 20~60초 이내 짧은 누리소통망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개인 누리소통망 계정에 제작한 영상과 핵심어표시 ‘#울산안전신문고 #청소년안전신문고영상제작공모전 #울산안전’을 등록하고 4월 20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등 서식은 울산시 누리집 분야별정보-안전-새소식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심사 결과는 오는 5월 31일 울산광역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은 우수작 등에 선정된 20명에게 최대 50만원에서 최소 5만원까지 차등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180여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에서 울산시가 최초로 개최하는데, 청소년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울산의 청소년들이 참여해주시기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전신문고는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안전위험요소를 신고하는 체계로 웹사이트 또는 스마트폰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신고 가능하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