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여성정책 모니터링·개선의견 제시 등 역할…15일까지 신청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특별자치시



[PEDIEN] 세종특별자치시가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발굴하고 모니터링을 담당할 ‘제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들에게 불편·불합리한 사항 모니터링 및 개선의견을 제시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새로운 시책과 정책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도개선 사항을 제시하고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홍보활동 지원 등의 활동을 담당한다.

모집 규모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가 가능한 세종시민 총 70여명으로 선발된 인원은 오는 7월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시청 누리집 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 등을 작성한 후, 여성가족과 여성정책담당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난 2016년 12월 광역시 최초로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1단계를 지정받았으며 올해 지정 기간 만료를 앞두고 발전단계인 2단계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오정섭 시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 2단계 지정을 위해서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일익을 담당할 시민참여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