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학생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모집

학비 조달에 행정경험까지, 총 92명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광역시청



[PEDIEN] 대전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전시청과 사업소 및 공사·공단 등에서 일하며 행정 체험의 기회를 가질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원자를 6월 2일부터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코로나19로 대학생들이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및 인턴십 등의 기회가 줄어든 상황을 반영해 겨울방학보다 증원된 인원을 선발한다.

근무형태는 4주간 주 5일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일 6시간 근무한다.

대전시 본청과 한밭도서관, 상수도사업본부 등 부서에서 행정업무 보조, 자료 정리 및 운영지원 등의 일을 하게 된다.

신청은 공고일인 5월 28일 기준으로 대전에 거주하거나 대전 소재 대학교에서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유형별로 저소득가구·저소득이 아닌 일반가구·입학 후 전입·장애인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6월 2일부터 4일까지 대전시청 홈페이지 ‘참여마당’에서 신청하면 된다.

1차 선정자는 6월 9일 발표 예정이며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결과는 6월 29일 대전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박지호 청년정책과장은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가 대학생들의 학비조달 및 행정체험 기회 제공의 역할은 물론이거니와, 대학생들이 사회진출 이전에 경험을 쌓는 데에 큰 도움이 되어 미래를 향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