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관광 정보 궁금할 땐 관광안내소로

20일부터 세종중앙공원 내 임시 관광안내소 운영 시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특별자치시



[PEDIEN] 세종특별자치시가 관내 관광 정보의 체계적인 안내를 위해 세종중앙공원 방문자센터 1층에 임시 관광안내소를 설치하고 2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이는 그동안 중앙공원 1단계, 국립세종수목원 개장 등 도심 관광자원 개발로 시민과 관광객의 방문이 늘어남에 따라 관광안내소를 통한 관광 정보의 제공의 필요성이 높아진데 따른 것이다.

운영시간은 평일은 물론, 토요일 및 공휴일에도 0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관광안내소에는 2명의 안내원이 상주하며 중앙공원을 찾는 관광객에게 세종시의 주요 관광자원, 주변 음식점 및 교통 정보를 안내하는 등 관광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타 지역에서 세종시 관광을 계획하는 외부인들에게도 관광 정보를 제공할 예정으로 문화관광해설사 해설서비스 예약 안내, 세종시티투어 신청 안내, 관광 홍보물 신청방법 안내 등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시는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며 관광 안내를 할 수 있도록 이동식 관광안내소와 시티투어 기능을 결합한 다목적 시티투어 2층버스를 연내 도입해 내년부터 운영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현구 시 관광문화재과장은 “최근 중앙공원 1단계, 국립세종수목원 개장이 있따르면서 도심형 관광지를 찾는 방문객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 관광객 편의 증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