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양평시니어클럽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화상 예방 및 겨울철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1월 10일과 12일, 양평읍사무소와 용문면사무소에서 열린 교육에는 11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교육은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화상 사고 예방과 한파 대비 건강 관리 요령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노인 일자리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상 사고 사례를 공유하고,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안내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들은 “화상 예방과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안전에 더욱 유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또한, 혹한기 대비 교육에서는 한파 시 건강관리 요령, 난방 기구 사용 시 유의사항, 동상 및 저체온증 대응 요령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는 털 담요, 우산, 목도리, 핫팩 등 방한 용품을 제공하여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활동을 지원했다.
위드캔복지재단 전선영 이사장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일자리 활동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평시니어클럽은 위드캔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기관으로,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활발한 사회 참여를 돕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