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수1동, 온정 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개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생단체 협력, 250세대 위기가구에 김치 전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만수1동 온기 가득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개최 (남동구 제공)



[PEDIEN] 인천 남동구 만수1동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다. 만수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온기 가득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 250여 세대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여러 자생 단체가 힘을 합쳐 진행됐다.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첫날에는 김장 재료를 손질하고 배추를 절이는 등 준비 작업이 진행됐다. 다음 날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김치를 버무리고 각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강희자 협의체 위원장은 “김치 한 포기마다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았다”며, “정성껏 담근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현숙 동장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웃이 서로 돌보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만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몸 어르신 영양죽 배달, 여름 키트 지원, 어르신 생신 기념 외식 지원,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지역 사회에 따뜻함을 더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