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산시가 지역화폐 소비 촉진을 위해 연말 특별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지역화폐 다온카드 결제 시 최대 15%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가 지역사랑상품권 운영 성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특별 보조금을 받아 추진되었다. 안산시는 지역화폐 운영 우수 지자체 선정으로 예산을 확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온카드로 결제하면 기존의 10% 충전 인센티브에 더해 결제 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캐시백은 최대 5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캐시백은 결제 시점에 즉시 지급되며, 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단, 본인 충전금으로 결제한 금액에 한해 혜택이 적용되며, 인센티브, 정책수당,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 혜택성 금액과 정책카드 결제분은 제외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지역화폐 연말 이벤트가 침체한 소비 심리 회복의 계기가 되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안산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혜택 증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